des plus beaux films que Sembène Ousmane (…) " - Le Monde
" Un film militant qui est aussi une belle chronique de la vie africaine. " - Le Figaro
" (…) film consacré à l'héroïsme desfemmes au quotidien : c'est dans leur regard d&ea
Ⅰ. 개요
한국 사회에서도 여성차별 문제를 극복하고자 하는 여성평등 운동은 외형상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다 평가할 수 있지만, 4․19에서 5․18, 6월 항쟁에 이르는 민중의 자발적 근대화 투쟁에 근거하여 그 전리품을 배분받는 처지에 있기 때문에 현재의 여성해방운동이 대중적 정치력을 독
des flots amoncelés
Que la nuit me voile ; (생략)
위 시 첫째 연에서 시인은 바다가 주는 무한함과 파도의 움직임의 관념처럼 음악을 통해 그의 영혼이 공간적으로 확대되어 나감을 노래하고 있다.
보들레르는 바그너의 음악을 들으면서 아주 이상한 감정을 느꼈는데, 그것은 마치 대기 속에 타오르는
La définition de la farce
소극이라 불리는 이 문학으로서의 한 장르를 정의한다는 것은 매우 어렵게 느껴진다. 프랑스에서 극문학이란 15세기에 가서야 비로소 그 개화를 맞는다고 쉽게 단정지을 수 있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벌써 그 전, 그러니까 10세기에 이르러 연극이 다시 교회에서 부활되면
한국의 성
단오놀이(신윤복 조선후기)
(그림)
기녀들이 속살을 드러낸 체 목욕을 하는 이 장면은 그야말로 남자들을 뇌쇄시킬 만큼 매혹적이다. 또한 이녀들의 붉은 치마와 배경에서의 녹색의 대비는 보다 그녀들의 살색의 몸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하고있다.
또한 훔쳐보고 있는 어린
Pink Floyds "Dark Side of the Moon (Brain Damage)" plays as WHITE TITLES appear over black. As the song crescendos at the first chorus, SUNLIGHT flares over the lunar horizon and a crescent sliver of THE MOON is illuminated- huge, filling the screen f rom top to bottom. Were in space, circling around from the dark side until a HUGE FULL MOON fills the screen with whiteness- TITLES continue as we
desfemmes pendant la Révolution française>, 『Encyclopédie politique et historique desfemmes』, 1997, p. 140.
여성의 진정서는 두 가지 형태로 나눠 볼 수 있는데 한 부류는 동업 조합적 성격의 것으로서 소규모 수공업의 직업적, 경제적 개선을 요구하지만 여성들의 생활조건을 문제 삼지는 않았다. 다른
Qui trouble ainsi les flots près du sérail desfemmes ?
Ni le noir cormoran, sur la vague bercé,
Ni les pierres du mur, ni le bruit cadencé
Du lourd vaisseau, rampant sur l'onde avec des rames.
Ce sont des sacs pesants, d'où partent des sanglots.
On verrait, en sondant la mer qui les promène,
Se mouvoir dans leurs flancs comme une forme hum
desfemmes》(1864) 등 사실적인 문제극을 썼다. 남성의 이기주의를 중심으로 이것을 조장시키는 돈의 힘, 그것을 묵인하는 항간(巷間)의 관습이나 법률을 테마로 하였다. 그의 희곡은 견실한 기법으로 솔직하게 사건을 추구하는 것이지만, 사회추이(社會推移)에 따라 오늘날에는 다소 진부한 느낌을 주기도
desFemmes)가 대두하여 인공임신중절의 합법화 등을 요구하는 운동을 전개하였다.
Women's Live의 운동 속에서 여성차별의 근본 원인을 제도가 아니라 성(남성과 여성의 성 관계)에서 찾는 근본적인 페미니즘의 사상이 등장하였다. 그 이론적인 기반이 된 밀레트(Kate Millett)의 『성의 정치학』(1970)은 일관